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슈디입니다. 오늘은 비가 온다는 소식을 못 들은 것 같은데

점심 즈음 갑자기 쏟아지는 비에 적잖이 당황했어요....

다행히 지나가는 비였나 봐요 금방 그치더라고요 내일은 기온이 거의 

30도까지 올랐다가 밤에 또 비가온다고 하네요... 정말 지구온난화 영향일까요?

장마철도 아닌데 비가 너무 자주오는 느낌이에요 

비 때문인지 일교차도 커서 건강관리에 특히 더 신경 쓰셔야 할 것 같아요.. 

다들 평소에는 건강관리 어떻게 하시는 지 궁금하네요...

1년 전인가... 저는 건강검진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요 

고혈압 판정을 받은 것은 아니었지만 혈압이 높은 편이니 관리를 하는 게 

좋겠다는 말을 듣게 되었어요.. 지금까지 살면서 잔병치레가 없었던 저였기에

건강에는 정말 자신이 있었는데 세월에는 진짜 장사 없다고

갑자기 불안감이 생기면서 관리를 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혈압관리하라는 말을 들은 순간부터 고혈압 관련 자료를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일단 근본적인 문제부터 해결해야겠지요~?! 첫 번째 몸에 안 좋은 짓은 하지 말자! 

다행히?! 평소에 술을 많이 마시는 편이 아니라서 (일주일에 맥주 한 캔 정도?)

그러니까 술은 패쑤~ 담배도 안 피우니까 담배도 패쑤~

저의 가장 큰 문제점은 모든 음식을 짜게 먹는다는 거였어요... 

맵달맵달 단짠단짠은 국룰이잖아요...... ㅠㅠㅠㅠㅠㅠㅠ

배달시켜먹지 않는 이상 집에서 음식할 때는 최대한 저염식으로 

챙겨 먹었어요... 국을 끓였는데 짜다? 그럼 물 좀 더 붓고 다시 끓여먹을 정도로 노력했답니다.....

 

 

 

두 번째, 영양제 챙겨 먹기!!

다른 분들이 영양제 챙겨 드시는 거 보니까 하루에 막 8~10알을 챙겨 드시더라고요 

그 이상도 챙겨 드시는 분들을 봤는데..... "과유불급"이라고 오히려 

 한꺼번에 그렇게 많이 먹으면 흡수도 잘 안 될 것 같고 그래서 저는 

오메가3와 비타민c만 챙겨먹었어요! 정말 중요한 건 무엇을 먹느냐도 중요하지만

내가 선택한 영양제를 꾸준히 오래 챙겨 먹는다는 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전에 변비로 고생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아침마다 사과 반쪽을 1년동안 챙겨먹었더니 

지금은 사과를 안 먹는데도 변비없이 아침마다 쾌변을 한답니다.. 

물론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여기서 중요한 건 꾸준함입니다. 

 

세 번째, 양파즙 챙겨 먹기!!!

사진보시면 광고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절대 아니구요 내돈내산이에요 

저거 아니어도 시중에 저렴하게 파는 양파즙 많이 있으니까 잘 찾아보시고 

양파즙 꼭 챙겨드셨으면 좋겠어요!! 요새 시중에 파는 양파즙은 맛 때문에 

 당분을 추가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니 잘 비교해보고 구매하셨으면 합니다!

 뭐 양파를 직접 달여먹는 게 가장 좋긴 하겠지만요....

양파즙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일단 양파가 몸에 좋다는 건 다들 아실꺼에요

양파즙 효능에 대해서는 검색만 해도 자료가 다 나오니까 따로 말씀드리지는 않을게요 

 저는 고혈압 뿐만 아니라 가족력 때문에 당뇨도 좀 걱정이 되더라구요 이 양파즙이 혈관청소를 해줘서

혈압관리에도 좋고 당뇨에도 좋다고 해서 꾸준히 챙겨먹고 있어요 

양파즙을 챙겨먹기 시작한 지 벌써 1년이 넘어가고 있네요.. 최근에 건강검진을 다시 받았는데 

혈압도 정상이고 관리를 해야된다라는 지적이 없었으니 1년동안 나름 관리를 잘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후기였구요 고혈압 관리하는데에 저의 후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