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슈디에요! 연말정산 기간이기도 하고 부가세신고 기간이기도 하고 해서 인증서가 정말 필요한 기간이 돌아왔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오늘은 이미 기존에 가지고 있던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공인인증서를 기간이 만료되어 새로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방법 쉽게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슈디에요! 요즘은 기관마다 간편인증서라고 해서 공인인증서 없이도 거래가 가능한 곳도 있지만 아직까지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거래가 가능한 은행어플도 많더라고요. 그래서 오

shudi1105.tistory.com

 

 

 

 

 

 

1.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 바로가기

 

공인인증서를 갱신받을 수 있는 국민은행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해줍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해주셔도 되고요. 네이버에 국민은행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셔도 됩니다. 

 

 

 

 

 

2.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좌측상단에 "인증센터 - 개인"을 클릭해 이동합니다. 

 

 

 

 

 

 

 

 

 

상단탭에서 "공동인증서 - 인증서 갱신"을 눌러 이동해줍니다. 

 

 

 

 

 

 

 

 

 

 

중앙에 "인증서 갱신" 클릭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인증서의 저장위치를 클릭해주면 가운데 인증서가 표시되어 있을거에요~ 해당하는 인증서를 클릭 후 하단에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면 약관에 동의 후 가지고 있는 보안카드나 OTP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인증을 해주면 갱신이 완료됩니다. 정말 어렵지 않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