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슈디에요!  평소에 저는 소화가 잘 안되는 편인데요~ 소화가 안되는 게 이제는 겁이나서 옛날에는 밥을 좀 빨리 먹는 편이었다면 나이가 먹어가면서 점점 꼭꼭 씹어먹게 되더라고요... 그래야 그나마 소화가 잘되고 속이 좀 편하더라고요. 그래도 가끔 맛있는 것을 보거나 배고플 때 절제력을 잃어 빨리 먹게되면 그날은 진짜 더부룩하고 속이 답답해서 하루종일 기분이 좋지 않았어요.. 이런 생활이 지속되다 보니 소화가 잘되는 방법에 대해서 찾아보고 시중에 파는 소화제에 기대 살아보기도 하고 민간요법 등등 다해봤는데... 엄청난 효과가 있다라고 느껴본 적이 없는거 같아요.. 그래서 어느순간 소화가 안되도 약도 안먹게 되고 그냥 소화 안되면 안되는대로 그렇게 살았던 것 같아요.. 그렇게 그냥 천천히 먹는데에만 집중했어요... 그러던 어느날 우연히 이 방법을 쓰면 소화가 잘 된다고 해서 한번 해보게 되었는데 소화가 너무 잘 된다라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괜찮은 방법인거에요 ~ 그래서 오늘은 소화가 안될 때 소화가 잘 되게 하는 2가지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어디서 들은 정보를 그냥 공유하는 게 아니고 실제 경험담이니까 참고해주세요!

 

 

 

 

소화가 안될 때 글쓴이의 증상은 이랬습니다. 

일단 제가 추천하는 이 방법이 급체했을 때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급체했을 때는 저는 의사가 아니기 때문에 병원을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제 방법은 말 그대로 어디서 주워들은 방법을 써먹어본거고 정말 해보니까 효과가 있어서 공유를 하는거랍니다. 저는 일단 급체를 한 적이 거의 없습니다. 어렷을 때 한번 빼고는 체한 적은 없고요. 그냥 만성소화불량인 것 같아요 ~ 남들 2~3시간안에 소화시킬 음식물을 저는 기본 6시간이상 소화를 못시켜서 배고픔을 거의 못느끼거든요... 

그리고 조금이라도 빨리먹거나 과식을 하면 더부룩하고 트림이라도 하게되면 가끔 음식물이 역류할 때도 있있어요... 

 

 

 

 

소화가 안될 때 이렇게 해보세요! (실제 경험담)

 

절대 글 대충보지말고 끝까지 읽어주세요~ 주의사항도 같이 공유해드릴려고 합니다.

 1. 소주잔에 식초와 물을 1:1 비율로 희석해서 마셔줍니다. 

이 방법은 밥을 먹고 더부룩하거나 음식물이 역류하는 게 느껴질 정도로 소화가 안된다고 느껴질 때 마셔줍니다. 저는 진짜 처음에는 기분탓인줄 알았는데 한번 이 방법을 써보고 더부룩함이 사라지는 게 느껴진 다음부터는 소화가 좀 안된다 싶을 때마다 마셔주거든요?! 물론 이거 마실 때 속이 타들어가는 느낌을 받아요 ... 아무래도 식초이다보니.. 지금 이 방법을 쓴 지 몇년 됐는데 정말 저는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 단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이 방법이 제가 겸험을 해서 효과를 보긴 봤는데 이 식초를 이렇게 매일 마셔도 위에 부담이 없는건지 불안하더라고요.. 식초에 대해서 찾아보니까 실제로도 소화에 도움을 줄 수는 있으나 위에 부담을 줄 수 있다는 어떤 의사분의 지식인글을 보게되었어요~그래서 안되겠다 싶어서 이 방법을 쓴지 1년정도 됐을 때 위내시경을 받아봤는데요. 다행히 아무이상이 없었지만 아무래도 이 방법은 민간요법이기 때문에 평소에 위염이라던가 위궤양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 방법은 절대 좋은 방법이 아닌 것 같아요~ 그리고 저의 경우 처음에는 물을 많이 섞어마셨는데 그럼 효과가 덜 한것 같아서 1:1 비율로 마시고 있지만 처음이신 분들은 물을 좀 더 희석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엄지와 검지사이를 꾹꾹 눌러 지압을 해줍니다.

이 방법은 제가 급체를 잘 안하는데 어렷을 때 한번 중학교 때 교실에서 점심을 급하게 먹어서 그런지 제대로 체한거에요.. 그래서 얼굴이 거의 창백해질 정도였는데...그때 선생님께서 제가 체해서 너무 힘들어하니까 전문용어로 협곡혈이라고 하더라고요~ 아무튼 사진보시면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있는 힘껏 (정말 아팠어요) 꽉 눌러주시더라고요...근데 그때 정말 신기하게 쑤욱 내려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진짜~!!!!! 저는 그때부터 맹신했어요.. 경험이 정말 옳은 것 같아요.. 그 이후로 그냥 지금까지 습관적으로 보일 때마다 지압을 해주고 있거든요! 이 방법은 그냥 저처럼 만성소화불량이신분들은 습관적으로 틈날때마다 지압을 해주면 좋은 습관인 것 같아요~ 그리고 이 방법은 급체하신 분들에게도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마무리

 

오늘은 소화가 안될 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저는 항상 건강에 대한 글을 쓸 때 진짜 경험한 것만 쓰기때문에 효과는 보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되는데 그래도 의사가 아니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든 진득히 6개월 이상은 해봐야 효과를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 이것도 경험에서 나온거기 때문에 하루 이틀 해보고 뭐야 이렇게 생각하지 마시고 꾸준히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