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슈디에요!  우리가 생활하면서 나오는 작은 쓰레기는 종량제봉투가 따로있어서 종량제봉투에 담아서 모아놨다가 배출시간에 맞춰서 배출하면 간편하잖아요?! 그런데 큰 쓰레기 그러니까 대형폐기물의 경우 크기가 크다보니까 이걸 어떻게 버려야 하는 지 난감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특히 가구나 전자기기 등등 혼자 들 수 없는 품목의 경우 더 난감하죠 ..

그래서 오늘은 대형폐기물을 쉽게 버릴 수 있도록 대형폐기물 인터넷 신고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

 

 

 

 

 

 

 

 

 

 

 

 

 

 

 

 

1. 대형폐기물을 신고할 수 있는 홈페이지에 들어가줍니다.

대형폐기물 신고하는 곳은 각자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구에 대형폐기물을 관리, 신고하는 부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의 경우 동작구에 살고있어서 포털사이트에 "동작구 대형폐기물" 이라고 검색하니 스마트 클린이라는 동작구 대형폐기물 업체 홈페이지가 나오더라구요 저는 여기서 신고를 합니다. 각자가 지역이 다르니 저는 동작구로 예를 들어서 신고를 해보겠습니다. 일단 동작구 대형폐기물 홈페이지에 접속를 해줍니다. 

 

 

 

 

 

 

 

2. 신청인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기본적인 정보와 가장 중요한 배출시간과 배출위치등 입력을 해줍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체크를 해주시구요~

 

 

가장 중요한 품목을 선택해주고 해당 품목에 대한 수수료를 확인해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면 해당 품목에 대한 수수료 결제가 진행이 됩니다. 결제는 카드결제와 계좌이체 가능하니 이 부분은 참고해주시고요 혹시라도 직원분이 수거하러 오실 때 품목이 조금 상이하다 하시면 수수료 조정도 가능하다고 하시니 왠만하면 품목 정확하게 선택해서 수수료 결제를 하시되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이걸로 걱정 엄청 많이 했거든요~ 혹시라도 품목이 달라서 수거를 안해가면 어쩌지하구요... 그럼 또 신청을 해야하니 번거롭잖아요..ㅎㅎ

 

 

 

 

자 수수료까지 결제를 해주었다면 접수증 출력이 가능한 단계가 됩니다. 그럼 해당 접수증을 프린트해서 배출하고자 하는 대형폐기물에 붙여줍니다. 이때 나는 프린터가 없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접수증에 신고번호 나오는데요 그 번호를 아무종이에 그냥 적어서 붙여놔도 됩니다. 그래도 잘 수거해가시더라구요 ~ 지금까지 대형폐기물 인터넷 신고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렵지 않죠? 아무것도 신고안하고 막 배출하면 과태로 물 수 있으니까 꼭 신고하고 배출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