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슈디에요!  와... 오늘은 정말 고객센터를 몇번이나 전화한지 모르겠어요.... 연결도 잘 안되는 고객센터...

열일을 하고있었는데 오후에 갑자기 문자가 띡 오더라구요 .. 뭐지 하고 봤더니 자동이체 등록도 안했는데 새로운 자동이체가 등록이 되었는다는 문자였어요 ....

 

 

깜짝 놀라가지고 카카오뱅크로 먼저 문의를 했죠 ... 카카오뱅크에서는 한국전력공사에서 등록이 되어 자동으로 문자발송이 된 부분이라서 정확한 확인은 한국전력공사측으로 문의를 해야된다는 라는거에요 

그래서 다시 한국전력공사로 문의를 했죠 .. 납부자번호를 불러줬더니 해당숫자로 시작하는 납부자번호가 아니라는거에요.. 이 부분은 카카오뱅크로 문의를 해야된다는 라는겁니다... 그래서 다시 카카오뱅크로 문의를 했죠 .. 자동이체 2건으로 확인되어 1건을 해지하라는거였어요 .. 그런데 해지해도 누군가가 등록을 한거라면 또 재등록을 할 수 있는거니까 경로를 확인해달라고 했더니 알 수가 없다는거에요~ 어후..

 

 

 

 

 

 

 

 

다행히 상담중 상담원께서 공지를 받으셨는지  tv수신료가 분리가 되어 자동이체가 등록되어 문자가 발송이 된 것 같다라는거였어요.. 그래서 일단 알겠다고 하고 끊고 한국전력공사로 다시 문의를 했어요. 해지를 하더라도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고 해지를 해야될 것 같아서였죠....보니까 정말 한국전력공사에서 전기료랑 tv수신료를 같이 청구해서 2500원씩 나가고 있더라구요...이번에 분리가 되면서 따로 청구되어 빠져나간다는 말이었어요.. 이번에 안 사실인데  tv수신료가 2500원인줄 몰랐네요 .. 해당 납부자번호는 kbs공영방송에서 조회가 되는 납부자번호이니 혹시라도 고객센터로 문의하실 경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